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를 소개합니다. 기타 화학제품 제조업이고 매출 792억 코스닥에 상장합니다. 배우 채시라의 남편이자 가수로도 활동했던 김태욱 대표가 최대주주입니다. 웨딩사업을 하던 이 회사는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면서 급격히 성장했네요
1. 청약일정
수요 예측일 | 2021.10.12 ~ 2021.10.13 |
공모 청약일 | 2021.10.18 ~ 2021.10.19 |
납입일/환불일 | 2021.10.21 |
상장일 | 2021.10.28 |
주관사 | 삼성증권 |
희망공모가액 | 39,000 ~ 48,000원 |
2. 사업현황
- 당사는 현재 색조화장품 브랜드 '롬앤(Rom&nd)`과 웨딩 서비스 브랜드 '아이웨딩`(iwedding)을 중심으로 뷰티/생활 분야의 브랜드를 운용
- 당사는 18-24세를 타겟으로 색조화장품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달라진 유통채널 별 판매액 비중에 따라 H&B스토어와 온라인 위주의 판매를 통해 경쟁사 대비 높은 판매를 보이며 2016년 론칭 이후 매출의 급격한 증대와 높은 영업이익률, 당기순이익률을 시현중
- 당사는 상품이 곧 콘텐츠인 웨딩 산업의 콘텐츠 중심 노하우를 바탕으로 `콘텐덕트(Content + Product)`라는 개념을 만들어 조직 구조에 적용
- 당사는 사는 주요 국가의 모든 미디어를 대행사 없이 직접 운영하고 각국의 뷰티 인플루언서들과도 직접 소통하며 제품 소개, 의견 수렴 등의 방식으로 효율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
- 당사는 해외 진출 3년 만에 중국, 일본, 대만, 동남아 등의 주요 국가에 수천 곳의 판매처를 확보함으로써 해외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의 70%에 이르는 성과를 달성
- 당사는 디자인 역량을 갖춘 상품개발자가 디자인을 겸하고 있어 상품의 특징이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반영되도록 하였고, 콘텐츠 파트는 상품 개발 파트와 소통하며 콘텐츠를 기획함으로써 상품 특징과의 개연성을 높였음
- 당사에서는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20대 후반~30대 초반 계층에게 매우 익숙한 방식으로 맞춤화한 `쇼핑몰형 웨딩서비스 구매 플랫폼화` 작업이 선제적으로 진행되어 이미 출시하여 실제로 과거의 `방문상담 후 구매`하는 고객에 비해 `비대면 온라인 구매`하는 고객 수요가 늘고 있음
3. 매출현황
2018년 : 169억
2019년 : 383억
2020년 : 792억
2021년 반기 : 390억
매출증가가 뚜렷한 상승세입니다
4. 마무리
한류열풍을 타서 그런지 중국과 일본에서 좋은 성적으로 매출을 꾸준히 늘아가고 있습니다.
장외주식거래는 희망 매수가 35000 ~ 39000정도네요
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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