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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식종목

F&F, CJ ENM,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전망 및 분석

by 크라사토 2021. 11. 1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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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&F

- 매분기 시장 컨센서스를 대폭 상회하는 서프라이즈를 기록. 국내 시장에서 타 사업자 대비 영리한 브랜드 전략을 전개할 뿐 아니라 중국 현지에서 예상보다 순조로운 출점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음. 2022년에도 올해 고성장 에 따른 기저 부담에 상관 없는 호실적 예상

3Q21 Review: 유례없는 성장, 영업이익률 29% 상회

-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,289억원, 957억원을 기록하며 당사 및 시 장 컨센서스 이익을 대폭 상회 [디스커버리] 3분기 매출 성장률 yoy +17% 기 록. 올해 3분기 델타 변이 확산으로 백화점 채널이 일부 영향을 받았음에도 불 구하고 브랜드 기획력을 바탕으로 고성장 기록. 의류에서 신발로, 그리고 백팩 까지 카테고리 확장이 잘 진행되며 브랜드가 다시 고성장 국면으로 진입. 구조 적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이 확인 [MLB] 국내 일반 채널(수출 포함) 성장 률은 yoy +286% 기록하였으며 면세점 채널은 yoy +70% 증가. 중국 법인 매 출액은 1,235억원을 기록하며 2분기 605억원 대비 +104% 성장. 3분기말 중 국 현지 점포 수는 389개로 2분기 대비 165개 증가. MLB KIDS의 경우도 yoy +83% 증가하는 등 전 브랜드, 전채널에 걸쳐 고성장 지속

- 매출 고성장에 따라 원가율이 27.5%까지 하락(GPM 72.5%). 특히 수수료 부 담이 없는 중국 수출액이 크게 늘면서 마진 상승 견인.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 은 29.1%를 기록하며 의류 브랜드 기업으로서 유례 없는 고성장, 고마진 구조 에 진입

현재주가 899,000  목표주가 1,100,000원

CJ ENM

- 방송. 매출 4.4천억원(+20% yoy), OP 642억원(+119% yoy)으로, 3분기 뿐만 아니라 모든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이익 달성. TV 광고는 20년에 부진했으나, 4Q20 +8% yoy, 1Q21 +25% yoy, 2Q21 +30% yoy에 이어서, 3Q21에도 +23% yoy로 빠른 회복 달성. 또한, 디지털 매출도 +57% yoy로 고성장하며 실 적 견인. 디지털 매출은 20년말에 새롭게 출범한 tving의 성과에 기인

- tving은 유료 가입자가 +38% qoq 증가한 192만명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. 20 년 목표인 200만명을 초과하는 230만명 달성 전망. 23년말 800만명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고, 당사에서는 목표 달성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하지만, 디즈니+, 애플TV+ 등 글로벌 OTT의 한국 진출과 국내 OTT의 투자 확대를 감안하면, tving의 투자금액은 23년까지 누계 4천억원의 계획을 초과하는 6천억원 전망

- 커머스. 매출 3.2천억원(-8% yoy), OP 270억원(-36% yoy). TV는 -6% yoy로 6개 분기 연속 감소, 디지털도 -2% yoy로 경쟁 심화의 영향 받음. OPM은 8.6%로 2Q 8.4%에 이어서 2분기 연속 8%대의 낮은 이익률 달성. 커머스는 CJO-CJ E&M 합병 후 OPM은 18년 9.6%, 19년 10.5%, 20년 12.1%로 안정 적인 캐쉬카우 역할을 해줬으나, TV 역성장 및 디지털 경쟁 강화에 따라 21E OPM은 9.3%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

- 영화. OP -143억원(-102억원 yoy, -104억원 qoq). 아직 극장은 회복 전

- 음악. OP 109억원(+211% yoy). JO1, 프듀 101 Japan 등 글로벌 성과

현재주가 165,500원 목표주가 210,000원

스튜디오드래곤

- 대작은 없었지만, <마녀 식당으로 오세요>, <유미의 세포들>과 같은 안정적인 마 진의 OTT 오리지널 작품 편성으로 이익률 꾸준히 개선. OPM은 1Q 15%, 2Q 13%에 이어서 3Q도 13% 달성. 19년 6%, 20년 9% 대비 개선

- 드래곤은 21.8월 이후 컨텐츠 주가 상승에서 소외되었는데, 컨텐츠 주가 상승 을 이끌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의 편성이 없었기 때문

- 하지만, 넷플릭스 글로벌 Top 3의 기록을 세운 <스위트홈>의 시즌2를 포함해서 5편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의 편성을 확정해서 22년에 방영할 예정

- 3Q 기준 건설중인 자산은 1,386억원으로 역대 최고 규모로 100여편의 작품이 개발 중이고 기획 단계 까지 포함하면 120편의 작품을 준비 중

- 22년에는 21년대비 9편 증가한 36편의 작품 제작 전망

- 또한, 애플TV+로부터 시리즈 오더를 받은 는 22년초 제 작을 시작해서 22년 하반기 방영 예정이고, <사랑의 불시착>은 리메이크 버전으 로 미국 현지에서 제작할 예정이어서 22년 하반기 부터는 본격적으로 글로벌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

현재가 96,300원 목표주가 130,000원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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